UE5

[UE5] CoreMinimal.h란?

검정색필통 2024. 12. 3. 17:25
  • 언리얼 엔진에서 자주 사용되는 핵심 헤더 파일
  • 언리얼 엔진의 기본적인 기능과 데이터 타입 포함

 

어떤 요소들이 포함되나?

  • 기본 데이터 타입
    • FString, FVector, FRotator, FMatrix 등
  • 매크로
    • UE_LOG, check, ensure 등
  • 기본 클래스를 포함하는 모듈
    • Core : 기본 C++ 클래스와 티입 정의
    • CoreUObject : 객체 시스템과 리플렉션 지원
    • Engine : 게임 엔진의 핵심 시스템
    • InputCore : 입력 관련 타입과 설정
    • Slate : UI 구성 요소
  • Math 라이브러리
    • FVector, FQuat, FTransform 등
  • 유틸리티 함수

 

CoreMinimal.h의 단점

  1. 대규모 프로젝트
    • CoreMinimal.h는 많은 헤더를 포함하므로,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빌드 시간을 증가시킬수 있음
    • 필요한 헤더만 명시적으로 포함하도록 수정하는 것이 좋음
  2. 헤더 간 의존성 관리가 중요한 경우
    • 하나의 헤더 파일이 변경된 경우 그것을 포함한 모든 파일이 다시 컴파일 됨
    • A 헤더가 B 헤더를 포함하고, B 헤더가 다시 A 헤더를 포함하는, 순환 참조 문제 발생할 수 있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