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E5

[UE5] RPC 사용시 주의할 점

검정색필통 2024. 12. 17. 07:21
  • 각 RPC 종류마다 올바르게 사용할 것
    • Client, NetMulticast는 서버에서만 호출
    • Server는 클라이언트에서 호출하지만, 플레이어로 참여하는 리슨서버의 경우 호출 가능
    • Client, Server는 오너십을 가지고 있는 액터에서 호출
      • 컨트롤러 : isLocalController 함수
      • 폰 : isLocallyControlled 함수
  • Tick 및 빈번하게 호출되는 함수에 Reliable RPC를 사용하지 말 것
  • NetMulticast RPC의 잦은 사용은 네트워크 부하를 가중시키니 신중을 기할 것
  • 게임 플레이 및 액터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RPC보다 프로퍼티 리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것