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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E5] CoreMinimal.h란?UE5 2024. 12. 3. 17:25
- 언리얼 엔진에서 자주 사용되는 핵심 헤더 파일
- 언리얼 엔진의 기본적인 기능과 데이터 타입 포함
어떤 요소들이 포함되나?
- 기본 데이터 타입
- FString, FVector, FRotator, FMatrix 등
- 매크로
- UE_LOG, check, ensure 등
- 기본 클래스를 포함하는 모듈
- Core : 기본 C++ 클래스와 티입 정의
- CoreUObject : 객체 시스템과 리플렉션 지원
- Engine : 게임 엔진의 핵심 시스템
- InputCore : 입력 관련 타입과 설정
- Slate : UI 구성 요소
- Math 라이브러리
- FVector, FQuat, FTransform 등
- 유틸리티 함수
CoreMinimal.h의 단점
- 대규모 프로젝트
- CoreMinimal.h는 많은 헤더를 포함하므로,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빌드 시간을 증가시킬수 있음
- 필요한 헤더만 명시적으로 포함하도록 수정하는 것이 좋음
- 헤더 간 의존성 관리가 중요한 경우
- 하나의 헤더 파일이 변경된 경우 그것을 포함한 모든 파일이 다시 컴파일 됨
- A 헤더가 B 헤더를 포함하고, B 헤더가 다시 A 헤더를 포함하는, 순환 참조 문제 발생할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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